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에서는 2017년 3월 전시예정인 신소장품展 관련 고객지원(안내, 작품관리) 업무를 담당할 역량 있는 인재들을 다음과 같이 모집하니 참신하고 유능한 분들의 많은 응모를 바랍니다.
1. 전시내용
ㅇ 전시명:『삼라만상: 신소장품 2013~16』
ㅇ 전시기간: 2017.03.13.~2017.08.13.
ㅇ 전시장소: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2. 채용분야 및 인원
채용분야
|
인원
|
담당업무
|
공통업무
|
안내
|
0명
|
회원제 및 단체상담 안내, 물품 보관·대여,
라운지 관리 및 일반안내, 발권 및 검표, 영화관 및 공연장 행사 지원 등
|
기타
고객지원 소관 업무
|
작품관리
|
0명
|
전시실 작품관리 및 작품보호, 관람객 질서유지, 동선안내 및 검표, 행사 지원 등
|
※ 유니폼, 명찰 착용
3. 응시자격
ㅇ 대한민국 국적 소지자로서, 고등학교이상 학력을 갖춘 자(만 18세 이상)
ㅇ 국가공무원법 제33조 규정에 의한 임용 결격 사유가 없는 자
ㅇ 우대사항
- 문화예술 또는 고객서비스 관련 분야 전공자 및 학위소지자
- 외국어 회화 가능자
- 유관기관 근무경력자
- 수화통역 가능자
- 만29세 이하 청년층
- 저소득층, 취업지원 대상자, 장애인, 새터민 우대(관련 증명서 제출)
저소득층: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차상위자, 한부모가족 세대주
[관련증명서: 수급자 증명서, 의료급여증명서(또는 의료급여증), 지방자치단체에서 발급한 차상위자 확인서류,
한부모가족증명서 중 해당 서류]
4. 근무조건
ㅇ 계약기간: 2017. 03. 10. (채용 시) ~ 2017. 08. 13.까지
※ 근무평가에 따라 연장 계약 가능
※ 전시일정 및 계약기간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ㅇ 고용형태: 기간제 근로자
ㅇ 급여조건: 월급 (안내)1,620,000원, (작품관리)1,590,000원
- 초과근무수당 및 휴일근무수당 별도 지급
ㅇ 근 무 일: 주5일 순환 근무 (※토요일 필수근무)
ㅇ 근무시간: 월,화,목,금,일09:00~18:00/수,토09:00~21:00
ㅇ 근 무 지: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전시동
ㅇ 근무부서: 기획운영단 고객지원개발팀
ㅇ 4대보험(국민연금, 고용보험, 건강보험, 산재보험) 가입 적용
5. 시험방법
ㅇ 1차 시험: 서류전형(채용자격요건 및 구비서류 등 형식요건 심사)
ㅇ 2차 시험: 면접심사(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함)
6. 응시원서 접수
ㅇ 접수기간: 2017. 02. 20. (월) ~ 2017. 03.02. (목), 18:00
ㅇ 접수방법
- 우편접수: 서울시 종로구 삼청로 30 국립현대미술관 기획운영단 고객지원개발팀
- 방문접수: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사무동 2층 고객지원개발팀
- 전자우편:
kjjung0729@korea.kr
※ 03.02(목), 18:00까지 도착분에 한함 (이메일 제목에 [신소장품전 응시] 표기)
※ 경력증명서 및 자격증사본은 원본을 스캔하여 전송하되, 최종합격자는 필요서류원본 제출
7. 시험일정
ㅇ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2017. 03. 06. (월) / 국립현대미술관 홈페이지 게재
ㅇ 면접심사: 2017. 03. 08. (수) ~ 09. (목)
※ 국립현대미술관 홈페이지에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시 시간·장소 공고
ㅇ 최종합격자 발표: 2017. 03. 10. (금) / 국립현대미술관 홈페이지 게재
※ 상기 일정은 응시인원, 시험장 사정, 서류검증 소요기간 등에 따라 변동 가능
8. 제출서류
ㅇ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1부(첨부 양식)
ㅇ 최종학력증명서
ㅇ 경력증명서 및 자격증 사본(해당자)
9. 기타
ㅇ 제출된 서류에 기재된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합격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ㅇ 최종합격자로 결정되더라도 신원조회 등에서 부적격으로 판명될 경우 합격이 취소됩니다.
ㅇ 최종합격자가 임용을 포기하거나 최종합격자에게 임용 결격사유가 있는 경우 차점자 순으로 합격자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ㅇ 채용서류 반환 청구 시 채용이 확정된 날 이후 14일부터 180일까지의 기간의 범위에서 제출된 서류를 반환합니다.
(홈페이지, 전자우편 제출 경우 제외)
ㅇ 기타 추가문의는 국립현대미술관 기획운영단 고객지원개발팀 (02-3701-9527)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