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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예술과의 소통을 위한
창의적 교육문화공간

어린이미술관

관람 시간

화요일 ~ 일요일 10:00-18:00 ※ 휴관일: 1월1일, 매주 월요일

공지사항 열기

교육

관람정보

구분, 관람료 책정 기준, 비고 항목으로 구성된 관람정보 표
구분 관람료 책정 기준 비고
기획전시, 공공기획전시
  • 관람료는 전시에 따라 다릅니다. 자세한 관람료는 개별 전시 페이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무료관람일은 매월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입니다.
할인대상 제휴사
  • - 아시아나클럽 일반회원 20% (카드제시자에 한함)
  • - 다둥이카드 소지자 20%
  • - LG 유플러스 멤버스 앱 회원 50% 할인(앱 쿠폰 인증 회원)
  • ※ 아시아나클럽 회원의 할인 및 무료관람은
    '15.1.1'부터 '22.12.31'까지 적용합니다.

  • ※ LG 유플러스 멤버스 앱 회원의 할인은
    '22.5.3'부터 '23.4.30'까지 적용합니다.
무료대상 일반
  • - 만 24세 이하, 만 65세 이상
  • - 대학생(학부생)
  • - 국가유공자·독립유공자
    (유공자증 소지시 본인 및 가족)
  • - 의상자증 소지자 및 동행 활동보조자
  • - 의사자 유족증 소지자
  • - 장애인 및 동행보호자
  • - 문화누리카드 소지자
  • - 미술관에 미술작품 등의 자료 기증자
    (기증자 카드 소지시 본인 및 동반가족)
  • - 박물관·미술관 학예사 자격 취득자(자격증 소지)
  • - 예술인패스 소지자
  • - ICOM(국제박물관협의회)카드 소지자
  • - CIMAM(국제근현대미술관위원회)카드 소지자
  • - 학부모 On누리 사이트 내 학교폭력 대응 관련 과정 이수증 소지자
※ 문 의: 02-2188-6000
※ 신분증 또는 증명서류 제시자에 한함.
제휴사
  • - 아시아나클럽 우수회원 카드(카드제시자에 한함)

교육방향

현대미술의 개방성과 다양성을 이해하여
보다 넓은 시야에서 세상을 바라볼 수 있도록 합니다.

타인과 내가 다름을 인정하고 이해와 배려가
가능한 사람으로 성장하도록 합니다.

타인의 다양성을 인정하고 그 다양함 속에서
나의 것을 찾아가도록 합니다.

창의적으로 나를 표현하고, 세상을 바라보는
나만의 관점을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한국적 가치를 근간으로 세계적 가치를
창립해 나갈 수 있도록 합니다.

일상의 경험들을 예술적인 것으로 이해하고 자신의
삶 속에서 새로운 기대감과 시각을 갖도록 합니다.

관람예절

손가락 약속하는 이미지
미술관에서의 약속
  • 이야기를 할 때에는 소곤소곤 조용히 말해요.
  • 음식물은 전시장 밖에서 먹어요.
  • 플래쉬를 터트리지 않고 작품 사진을 찍어요.
  • 작품은 눈과 마음으로 보아요.
미술작품을 감상하는 아이들 이미지
미술작품 감상법
  • 현대 미술에는 정답이 없답니다.
  • 현대미술품을 감상할 때는 작품을 먼저 감상한 뒤, 작품 해설을 읽거나 설명을 들어보세요.
  • 작품들을 주의 깊게 바라봐 주세요.
  • 상상의 나래를 펼치며 작품과 나, 둘만의 대화를 나누어 보세요

층별안내

어린이 미술관에 입장하시면, 바로 앞 공간으로 들어가면, 가족라운지&체험공간과 서물함, 유아차 주차공간이 있습니다. 안쪽은 자원봉사실룸이 있습니다. 다시 밖으로 나와 오른쪽 어린이미술관전시실쪽으로 이동을 하면, 정면에 홍승혜 전시실이 있으며, 조금 더 앞으로 가면 그림책 쉼터가 있습니다. 홍승혜 전시실 왼편으로 이동을 하여 오른쪽으로는 하면 앤드워홀, 홍승혜, 서세옥 전시룸이 있습니다. 왼쪽으로는 최호철, 김유선, 김지수 전시룸이 있습니다. 김지수 전시실 맞은편으로 리사박과 이미주 전시룸이 있습니다. 이미주 전시실을 지나 안쪽으로 이동하면, 화장실, 수유실, 도시락쉼터가 있습니다.

어린이미술관에 있는 시설안내로 앤드워홀, 홍승혜, 서세옥, 이미주, 리사박, 최호철, 김유선, 김지수 전시룸에 대한 위치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오시는 길

경기도 과천시 광명로 313 (막계동) (우)13829
TEL : 02-2188-6000 (ARS 대표전화)
FAX : 02-2188-6121
※ 국립현대미술관은 미술관 관람문화 개선을 위한 “뮤지엄 매너 (MUSEUM MANNER) 캠페인”을 연중 추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