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트살롱에 초대합니다. 국립현대미술관 멤버십 개시!

전시정보

멤버십 라운지 전경 멤버십 라운지 전경

미술관 플러스
아트살롱에 초대합니다. 국립현대미술관 멤버십 개시!

서양 미술사의 거장 피카소는 “예술은 사람의 마음에 쌓인 일상생활의 먼지를 털어준다”는 명언을 남겼다.
그의 말처럼 예술은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친 마음에 위로를 건네는 힘이 있다.
이에 국립현대미술관은 더 많은 관람객이 예술이 지닌 힘을 누릴 수 있도록 멤버십 프로그램을 정비하고 새롭게 문을 열었다.
미술관 누리집에서 회원가입을 통해, 다양한 혜택과 미술적 경험이 가능하도록 제도를 개편한 것이다.
등급별로 달라지는 멤버십 프로그램과 한 달 동안 진행하는 신규 이벤트 등
문화생활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줄 국립현대미술관 멤버십의 모든 것을 소개한다.

더 업그레이드되어 돌아온 국립현대미술관 멤버십

멤버십 라운지 전경 멤버십 라운지 전경 멤버십 라운지 전경

국립현대미술관은 온·오프라인 미술관 경험을 확장하는 통합회원제 ‘국립현대미술관 멤버십(MMCA Membership)을 지난 4월 24일부터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코로나19로 운영이 중단되었던 기존의 웹회원과 유료회원 프로그램을 전면 개편하여 멤버십 등급을 보완하고 등급별 혜택 및 서비스를 단장하여 운영하는 것이다.

이렇게 새로워진 멤버십은 미술관 누리집에서 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무료회원인 MMCA 친구는 온라인만으로 회원가입이 가능하고, 유료회원으로는 연회비 7만원인 MMCA 가족, 연회비 10만원인 MMCA 가족+로 나뉘어 기존의 서비스보다 더 다양하고 풍성한 혜택을 이용하면서 예술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등급에 따라 전시 무료관람과 멤버십 전용 아트살롱 프로그램 참가, 아트숍, 주차장, 카페 등 미술관 내 편의시설 할인 혜택, 미술관 주변 다양한 예술기관 및 레스토랑, 매장 등의 제휴혜택을 누릴 수 있는 점이 눈에 띈다.

이밖에도 개편된 멤버십 서비스로는 누리집에서 전시 관람권 구매 및 온라인 활동 시 적립되는 MMCA 포인트, 다양한 분야의 강사 초청 행사 등 문화예술 향유 프로그램인 MMCA 아트살롱, 멤버십 회원들의 미술관 내 휴식을 제공할 멤버십 라운지 등이 있다. 특히, 신규 가입자를 위해 개편 특집 한 달 간 연회비 20% 할인하는 ‹첵첵첵(Check Check Check)! MMCA 친구·가족 체크인›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보다 자세하게 해당 프로그램들을 확인해보자.

국립현대미술관 멤버십 키비주얼 이미지 국립현대미술관 멤버십 키비주얼 이미지 국립현대미술관 멤버십 키비주얼 이미지

모든 회원을 위한 더 즐거운 혜택, MMCA 포인트

미술관은 온·오프라인 미술관 관련 다양한 활동을 통해 포인트를 쌓고 이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MMCA 포인트’ 제도를 신규 도입했다. 유료 전시 관람권 구매, 온라인 활동 시 각 포인트가 자동 적립되며 누적된 포인트는 할인 쿠폰으로 교환하여 전시 관람권 구매나 미술관 아트숍에서 사용할 수 있다(500포인트 이상 시 사용 가능). 포인트 적립 관련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MMCA 가족/가족+ 회원만의 더 다양한 예술 경험, MMCA 아트살롱

‘MMCA 아트살롱’은 유료회원인 MMCA 가족/가족+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문화프로그램이다. 현대미술, 음악, 문학, 철학, 과학, 디자인 등 각 분야의 저명한 강사를 초청하여 토크, 공연, 워크숍 등 여러 형태로 문화예술을 배우고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프로그램은 교육동 3층에 위치한 ‘멤버십 라운지’에서 운영될 예정이며, 세부 프로그램은 미술관 누리집과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사전 공지되고 누리집에서 예약할 수 있다.

MMCA 가족/가족+ 회원을 위한 휴식 공간, 멤버십 라운지

이번 개편을 통해 서울관 교육동 3층에 있는 유료회원용 휴식 공간 ‘멤버십 라운지’도 새롭게 조성되었다. 북악산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전경이 펼쳐지는 공간은 덴마크 가구회사 프리츠한센(FRITZ HANSEN)의 후원으로 완성된 휴식을 제공한다. 또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소장품인 곽훈 ‹할라잇(Halaayt)›(2022), 윤명로의 ‹아니마-겨울에서 봄으로 MVII420›(2007), 정주영의 ‹알프스(Alps) No. 25›(2021) 3점도 전시되어 전시장과는 또 다른 분위기의 미술 감상 시간을 제공한다. ‘멤버십 라운지’는 연 5회 미술관 누리집에서 사전 예약하여 이용할 수 있다.

신규 가입 특별 이벤트, 연회비 20% 할인 ‹첵첵첵! MMCA 친구·가족 체크인›

‹첵첵첵(Check, Check, Check)! MMCA 친구·가족 체크인› 이벤트 기념품

한편 국립현대미술관은 새로워진 멤버십 개시를 기념하여 ‹첵첵첵(Check, Check, Check)! MMCA 친구·가족 체크인› 이벤트를 4월 24일부터 5월 23일까지 진행한다. 서울관 로비에 설치된 멤버십 데스크에서 무료회원 및 유료회원 가입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2,000명에게 소정의 선물을 증정하고, 해당 기간 유료회원의 연회비도 20% 할인한다. MMCA 친구 신규 가입 1,000명에게는 손거울과 볼펜 세트를, MMCA 가족/가족+ 신규 가입 회원 1,000명에게는 뷰티 브랜드 논픽션(NONFICTION)과 함께 특별 제작한 한정 에코백과 핸드크림, 립밤 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온라인에서 가입한 신규 회원도 서울관에 방문하여 기념품을 수령할 수 있다(단, 가입순 아닌 수령순 제공).


국립현대미술관은 앞으로도 미술을 애호하는 고객들의 지적인 만족과 예술적 영감을 충족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부쩍 따스해져 자꾸만 바깥으로 나가고 싶은 5월, 내 기호에 알맞은 국립현대미술관의 멤버십에 가입해 예술로 풍요로운 나날을 보내보길 추천한다.

카카오톡 채널에 가입해 편리하게 소식을 받아보세요! 채널 추가하러 가기


미술관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