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CA 미술관 장터 ‹테이스팅 워크숍›
행 사 한국음식문화연구가 김수향의 '미생물의 맛'
일 시 2024. 9.4 (수) 11:00 ~ 11:50
장 소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미술관마당 무대
대 상 일반 관람객 30명(사전예약)
참가비 무료
신 청 2024. 8. 28.(수) 14시부터
▶‹MMCA 미술관 장터› 안내 바로가기(클릭)

야생균으로 만들어내는 발효의 지혜! 한국의 장은 전세계적으로 제조법과 맛이 고유한 특징을 지닌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 식탁의 심장인 장을 주제로 한반도의 장 문화 이야기와 장 문화에서 비롯한 다양한 식문화 이야기를 풀어보고 직접 장을 맛보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 진행자 소개

김수향 l 그로서리 카페 큔 대표, 발효가, 한국음식문화연구가
일본 매체 한국문화 기자, 코디네이터로 활동하며 일본에서 한국문화잡지 수카라를 창간. 서울 홍대 지역에서 운영했던 카페 수카라를 통해 미생물이 키운 채소와 발효 문화를 실험해 왔습니다. 2012년에 농부시장 마르쉐를 공동 기획하고 수년간 운영했으며, 현재 서울 서촌에 자리한 그로서리 카페 큔에서 발효조미료기획, 발효워크숍을 통해 우리 삶에서 즐기는 발효를 제안합니다.
■ 유의 사항
- 본 프로그램의 배너 사진은 실제 워크숍 내용과는 다른 참고사진입니다.
- 본 프로그램은 사전예약자에 한하여 참여 가능합니다. (노쇼가 있을 경우에 한하여 현장참여 가능)
-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행사 시작 10분 전까지 입장 바랍니다.
- 행사 예약은 8/28(수) 14시부터 진행됩니다.
- 예매 취소는 9/3(화) 18시까지 가능합니다.
- 행사 참여방법은 사전 예약자에 한해 문자 혹은 카카오톡으로 안내됩니다.
- 행사 참여자를 위한 주차 혜택은 없습니다.
- 우천 시 실내에서 진행되며, 프로그램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축제 시 촬영한 사진 및 영상은 미술관 홍보 및 연구, 발간 자료 등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 많은 관람객이 모이는 장소인 만큼 안전한 워크숍이 될 수 있도록 안전요원 안내를 따라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