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디어 시네마 3》 아티스트 토크 2. 임민욱

전시정보

《디어 시네마 3》 아티스트 토크 2. 임민욱

《디어 시네마 3》아티스트 토크 2. 임민욱


 

MMCA필름앤비디오 ≪디어 시네마3≫에서는 사운드, 설치, 퍼포먼스,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작업을 해오고 있는 두 명의 작가, 임민욱과 권병준의 작업을 선보입니다. 권병준 작가는 1999년부터 2016년까지 해온 다양한 소리 실험 중 10개의 사운드트랙을 발췌해 시각 요소가 소거된 극장의 암전과 7.1채널 서라운드 음향 환경에서 들려줍니다. 다큐멘터리와 퍼포먼스가 결합된 임민욱의 영상 작업 중에서는 장소성과 수행적 측면에 주목해 <뉴타운 고스트>, <잘못된 질문> 등 7편의 상영합니다. 권병준, 임민욱 작가와의 대화도 마련될 예정이니,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관람과 참여를 바랍니다.  

   

 

아티스트 토크 2. 임민욱

 

일시 | 2018년 6월 22일(금) 16:30 – 18:00

장소 | 서울관 B1 MMCA필름앤비디오




작가 소개


임민욱(b.1968)은 오브제, 설치, 비디오, 퍼포먼스 등의 작업을 통해 한국 사회의 압축적 경제 성장이 불러온 공동체와 장소, 상실과 기억의 문제, 분단국가의 이념적 갈등이 조장하는 이분법적 프레임 너머를 질문해왔다. 파리에서 회화 전공으로 졸업했으나, ‘제너럴 지니어스’라는 그룹의 창립멤버로 참여해 자본과 결탁한 예술, 문화의 구조 안에서 작가란 누구이며 무엇을 할 것인지 고민했다. 서울에 돌아온 이후부터는 프레데릭 미숑과 함께 ‘피진 콜렉티브’를 조직해 새로운 예술가 유형을 소개하는 <스크랩 프로젝트>, <가리봉동 투어>, <피켓> 등의 독립출판에 참여했으며, DMZ에서 <Noah - No War> 등의 이벤트를 조직하기도 했다. 2005년 <뉴타운 고스트>를 발표한 이후부터는 주로 개인 작업 안에서 사회적 관계로부터 파생된 윤리적 질문들을 던지며, 퍼포먼스와 영상의 결합, 수행적 설치 등을 통해 미술관의 장소성과 혼종성을 더욱 확장해나가는 작업을 시도하고 있다.



상영 일정 ☞

http://www.mmca.go.kr/exhibitions/exhibitionsDetailExh.do?exhId=201806070001061



[ENG]   



​Dear Cinema 3 : Artist Talk 2. Minouk Lim  

 

Artist Talk 2

Date | Friday, June 22, 16:30 – 18:00

Venue | MMCA Film & Video

   

 

※ 유의사항

 

- 필름앤비디오의 모든 상영과 연계 행사는 서울관 통합입장권으로 관람 및 참여 가능합니다.

- 예약취소는 6월 16일(금) 오전 11시 59분까지 가능하며, 예약 후에 홈페이지를 통해 취소하지 않고 예고 없이 불참하시면 추후 미술관 교육/행사 프로그램 참여에 지장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행사 당일 잔여석이 있을 경우, 선착순으로 영화관 입구에서 현장접수가 가능합니다.

- 행사 10분 전부터 입장이 가능합니다. 프로그램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행사 시작 5분 전까지 입장을 완료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이전 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다음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