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형문화연구소, ‹백자청화북단산장재떨이›, 1950-1960년대, 백자토, 청화, 5.4×11.4×11.4cm, 간송미술문화재단 소장
한국미술품연구소(유근형), ‹청자음각모란문매병›, 1950년대 후반, 청자토, 음각, 23×15.5×15.5cm, 해강고려청자연구소 소장
이화여자대학교 도예연구소, 〈이화여자대학교 창립 90주년 기념 커피잔 세트〉, 1976, 청자토, 상감, 17×19×10, 11.5×8×8(×2), 5.5×11×8(×4), 2×12×12(×4), 5×11×8(×2), 2×12.5×12.5(×2)cm, 이화여자대학교 도예연구소 소장
안동오, 장우성, ‹백자청화시비파문육각화분›, 1975, 백자토, 청화, 철화, 17×21×18cm, 국립현대미술관 이건희컬렉션
김재석, ‹화병›, 연도미상, 백자토, 색유, 금채, 23×22.5×22.5cm, C&S 컬렉션
김익영, ‹의반›, 1995, 백자토, 15.5×45×25.5cm,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김수근 설계, 도자 외벽 작가미상, ‹세운상가›, 1960년대, 장준호 촬영
정담순, ‹점점 커가고 부르짖고 싶었다›, 1983, 혼합토, 13.5×22.5×17cm, 한향림도자미술관 소장
김석환, ‹작품›, 1986, 혼합토, 가변크기,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한애규, ‹날개를 단 여인›, 1989, 석기토, 안료, 아크릴릭 물감, 48×68×15cm, 개인 소장
광주요, ‹분청중성박지목부용문 시리즈›, 1980-1990년대, 분청토, 박지, 2×22.5×22.5, 12×8×8, 13×15×15, 3×25×25, 3×30×30, 6.5×9×6.5, 2.7×12×12, 10×13×13cm, 광주요 소장
오세린, ‹숲 온도 벙커›, 2022-2024, 혼합토, 안료, 생분해성 플라스틱, 아크릴릭 물감, 가변크기, 개인 소장 및 작가 소장
김진, ‹사랑, 감자, 노동›, 2022, 백자토(슬립캐스팅, 수금, 안료), 합판에 페인트, 콘크리트, 아크릴, STS(분체도장), 가변크기, 작가 소장
김지혜, ‹모국어&사랑의 서신›, 2022, 혼합토, 3D 스캐닝, 가압성형, 손성형, 판넬, 45×100×45(×2)cm, 가변크기, 작가 소장
문도방, ‹소스볼, 소리합, 화형다식접시, 화형디저트볼(중), 미니주병, 원형다식접시›, 2020년대, 백자토, 6.5×8×8, 9×11.7×11.7, 7×9×9, 8×11.5×11.5, 11×7×7, 7×9×9cm, 작가 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