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현기, <무제>, 1979, 돌(14개), 모니터(1대), 120x260x260cm,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김구림, <걸레>, 1974/2001, DVD(VHS Copy), 1974년 <제2회 국제 임팩트 아트 비디오 아트 74‘> (스위스 로잔) 출품작, 2분 8초, 작가 소장
육근병, <풍경의 소리+터를 위한 눈>, 1988, 혼합매체, 갤러리 도올 개인전 설치 전경, 작가 소장
송주한/최은경, <매직 비주얼 터널>, 1993, 디지털 영상, 거울, 라이트 박스, 팬시 라이트 등 설치, 각 6분, 4분, 작가 소장
문주, <시간의 바다>, 1999/2019, 키네틱 및 비디오 영상 설치, 10대의 모니터, 스테인리스 프레임, 무빙 시스템 10개, 동작감지센서 등, 350x50x240cm
육태진, <유령상자>, 1995, 모니터 2대, VCR, 고가구, 68x85x56cm, 대전시립미술관 소장
오상길, <제 살 찢기>, 1999, 싱글채널 비디오 설치, 무음, 2분 28초(무한반복), 작가 소장
오상길, <제 살 찢기>, 1999, 싱글채널 비디오 설치, 무음, 2분 28초(무한반복), 작가 소장
이윰, <노란 깃털>, 1998, 단채널 비디오, 컬러, 사운드, 4분 31초,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김수자, <떠도는 도시들-2727km 보따리 트럭>, 1997, 11일 간의 여정으로부터의 단채널 퍼포먼스 비디오, 무음, 7분 3초, 작가 소장
오경화, <하늘 땅 사람들>, 1990, TV 16대, 비디오 & 컴퓨터 그래픽, 컬러, 사운드, 27분 4초, 작가 소장
이불, <속도보다 거대한 중력 II>, 1999/2000, 스테인레스 골조 위에 폴리카보네이트 패널, 벨벳, 전자 기기, 214 x 124 x 184 cm, 아라리오컬렉션
박화영, <소리>, 1998, 단채널 비디오, 컬러, 흑백, 사운드, 15분 12초,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함양아, <감각의 공간>, 1998, 싱글채널 비디오, 컬러, 사운드, 9분 31초, 작가 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