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국립현대미술관 고객지원개발팀 기간제근로자(작품관리원) 채용공고

  • 정금지(고객지원개발팀) 02-3701-9527
  • 2019-09-24
  • 조회수7244
  • 공유하기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고객지원(작품관리)업무를 담당할 역량 있는 인재를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응모를 바랍니다.


1. 채용분야 및 인원

채용분야 및 인원

채용분야

담당업무

자격요건

작품관리원
(0명)

ㅇ 전시장 작품보호, 동선안내 및 질서유지, 검표 및 행사지원
ㅇ 기타 고객지원 소관 업무(유니폼 및 명찰 착용)

ㅇ 대한민국 국적 소지자로서, 고등학교 이상 학력을 갖춘 자(만 18세 이상)
ㅇ 국가공무원법 제33조 규정에 의한 임용 결격 사유가 없는 자
ㅇ 우대사항
 - 고객서비스(CS)관련 업무 및 유관기관 근무 경력자
 - 문화예술 또는 고객서비스 관련 분야 전공자 및 학위소지자 또는 자격증 소지자
 - 외국어 회화 및 수화통역 가능자
 - 저소득층, 취업지원 대상자, 장애인, 새터민 우대(관련 증명서 제출)
* 저소득층: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차상위자, 한부모가족 세대주
[관련증명서: 수급자 증명서, 의료급여증명서(의료급여증), 지방자치단체에서 발급한 차상위자 확인서류, 한부모가족증명서 中, 해당서류]

 

2. 근무조건
 ㅇ 계약기간: 2019. 10. 10. (목) ~ 2019. 12. 31. (화) 까지
  ※ 계약기간은 전시일정에 따라 연장될 수 있음. (‘20. 1. 1. ~ ‘20. 2. 9.)  
 ㅇ 고용형태: 기간제 근로자
 ㅇ 급여조건: 기본급(월) 1,745,150원
   - 근로시간 주 40시간 기준, 정액급식비 월 13만원 별도 
   - 연장·야간·휴일 근로수당 발생 시, 근로기준법에 따라 지급
 ㅇ 근 무 일: 주5일 순환 근무 (※토요일 필수근무)
 ㅇ 근무시간: 월,화,수,목,일09:00~18:00/금,토09:00~21:00
 ㅇ 근 무 지: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ㅇ 근무부서: 기획운영단 고객지원개발팀
 ㅇ 4대보험(국민연금, 고용보험, 건강보험, 산재보험) 가입 적용


3. 시험방법
 ㅇ 1차 시험: 서류전형(채용자격요건 및 구비서류 등 형식요건 심사)
 ㅇ 2차 시험: 면접심사(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함)


4. 응시원서 접수
 ㅇ 접수기간: 2019. 9. 24. (화) ~ 2019. 9. 30. (월), 24:00
 ㅇ 접수방법
   - 전자우편: kjjung0729@korea.kr
    ※ 9.30.(월), 24:00까지 도착분에 한함 (이메일 제목에 “[작품관리원 응시]_지원자 성명” 표기)
    ※ 응시원서 및 경력증명서, 자격증사본 등을 스캔하여 반드시 한 개의 PDF파일로 제출(파일명: 작품관리원_지원자 성명)
    ※ 응시원서의 채용 분야(작품관리원)를 명확하게 표기
    ※ 최종 합격자는 필요서류 원본 제출


5. 시험일정
ㅇ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2019. 10. 2. (수), 17:00/ 국립현대미술관 홈페이지 게재
ㅇ 면접심사: 2019. 10. 7. (월)
    ※ 국립현대미술관 홈페이지에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시 시간·장소 공고
ㅇ 최종합격자 발표: 2019. 10. 8. (화), 17:00/ 국립현대미술관 홈페이지 게재
    ※ 상기 일정은 응시인원, 시험장 사정, 서류검증 소요기간 등에 따라 변동 가능


6. 제출서류
ㅇ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1부(첨부 양식) 
ㅇ 최종학력증명서
ㅇ 경력증명서 및 자격증 사본(해당자)


7. 기타
ㅇ 제출된 서류에 기재된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합격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ㅇ 최종합격자로 결정되더라도 신원조회 등에서 부적격으로 판명될 경우 합격이 취소됩니다.
ㅇ 최종합격자가 임용 포기 및 중도 퇴사 하거나 최종합격자에게 임용 결격사유가 있는 경우 차점자 순으로 합격자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ㅇ 기타 추가문의는 국립현대미술관 기획운영단 고객지원개발팀 (02-3701-9527)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