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guage

공지

보도자료

2021.09.15 공통

공통 국립현대미술관 MMCA VR 미술한류 영상 옥외전광판 상영

채지연 (홍보고객과) 02-3701-9675

국립현대미술관(MMCA, 관장 윤범모)은 MMCA VR 미술한류 영상시리즈 제1편 이수경의 <달빛 왕관_신라 금관 그림자>를 9월 15일(수)부터 연말까지 서울 코엑스 대형전광판 케이팝스퀘어에서 상영한다.

한국미술의 진면목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지난달 국립현대미술관 유튜브에서 새롭게 선보인 'MMCA VR'은 작품에 숨겨진 이야기를 실감나는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로 담아낸 3분 영상시리즈이다. 첫 작품으로 소개된 이수경 작가의 신작 <달빛 왕관_신라 금관 그림자> 영상은 업로드 20일 만에 19만 조회수를 기록, 특히 해외 접속 97%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국립현대미술관 덕수궁 《DNA: 한국미술 어제와 오늘》전시장과 온라인에서 선보인 <달빛 왕관>은 국내·외 대형 전광판에서도 볼 수 있다. 특히, 뉴미디어아트그룹 벌스(VERS)가 VR영상을 기반으로 아나모픽 3D 기술(Anamorphic 3D, 전광판에 착시 현상으로 입체감을 구현하는 기법)을 적용한 영상을 제작하였다. 추석연휴기간 전광판에 뜬 보름달은 하늘에 뜬 실제 보름달과 함께 실재와 가상을 넘나드는 진풍경을 연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상영은 국립현대미술관이 CJ파워캐스트, (사)한국무역협회 등과의 공공미디어아트 활성화 협력으로 진행하였으며, 삼성동 코엑스 케이팝스퀘어에서 연말까지 장기간 상영된다. 또한 해외에서는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메리어트 마르퀴스호텔 대형전광판에서 9월 27일 오후 7시(현지시각) 상영예정이다. 오는 12월에는 MMCA VR 미술한류 영상시리즈 두 번째 영상을 선보이며, 향후에도 다양한 작품을 VR로 선보일 예정이다.

□ 국립현대미술관 유튜브: youtube.com/mmcakorea
MMCA 뉴스레터 구독 신청